비오플250캡슐 약국 변비약 항생제랑 먹어도 돼요
나이가 들면 내장기능이 떨어져서 변비에 걸리기 쉽습니다.
대장 운동도 그렇고 장액이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대변이 내려가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입니다.더욱이 운동도 젊었을 때보다는 적게하기 때문에 근 손실이 더 심하게 일어나죠.
요즘 저희 약국에도 나이가 80대가 넘으시는 노인분들이 오시면 변비, 치질 등의 문제로 상담을 많이 하셔요.그럴 때마다 마음도 안타깝고, 또 어떻게 설명해 드려야하나 고민도 한답니다.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치질도 걸리기 쉬운데 이떄는 항생제 복용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그런데 항생제를 복용하면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안에 들어있는 세균까지 죽여서 변비 치료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이럴 때 도움이 되는 정장제가 바로 비오플 250캡슐입니다.
비오플250캡슐은 어떤 성분일까요?
비오플250캡슐에 들어있는 주성분은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균(Saccharomyces Boulardii)입니다.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균은 효모균의 일종으로 세균이 아니라 곰팡이균(진균)입니다.
이 곰팡이균은 정상 세균총 중에서 유익균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세균이 아니기 때문에 항생제로 인해 죽지 않습니다.
비오플250캡슐에 들어있는 곰팡이균은 우리 장내에 증식하는 유해균을 없애는 효과를 줍니다.
이를 통해서 장내 독소를 줄이도록 하고 장 내 점막 손상 등을 완화해줍니다.
정리하자면 비오플250캡슐은 장의 정상기능을 회복하도록 도와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오플250은 항생제랑 먹어도 되나요?
비오플250을 처방받아가시는 분들을 보면, 항생제랑 함께 약을 받아가시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사실 정장제나 유산균이라고 하면 세균일 거란 마음에 항생제에 의해 죽을까봐 걱정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비오플을 항생제랑 먹으면 무용지물이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흔히들 약사에게 "항생제랑 유산균을 함께 먹으면 결국 유산균이 다 죽는 거 아니예요?"라고 물어보는 거 같습니다.
이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사카로마이세스보울라디균은 효모균으로서 세균이 아니라 곰팡이(진균)이기 때문에 항생제에 반응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비오플에 있는 유익한 진균은 항생제로 인해 죽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비오플의 진균은 정상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중 하나로 장내 건강에 도움을 주며, 유해한 장내 세균을 사라지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에 장건강이 좋지 않다거나 다른 세균으로 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시는 분이 있다 하더라도 함께 복용해도 괜찮은 약이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비오플은 여드름균도 사멸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평소 서구적인 식사 때문에 소화도 안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청소년들이 복용하기에도 좋은 정장제가 바로 비오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오플250캡슐, 처방 없이 구할 수 있나요?
비오플250산과 비오플250캡슐은 모두 일반의약품(OTC)로 처방전 없이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의사들이 처방할 때 비오플을 함께 처방해주기도 합니다만, 필요하실 때 약국에 와서 바로 구입하신 후 복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오플 250산의 가격은 보통 1포에 250~300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비오플 250캡슐은 48캡슐/박스에 15,000원~18,000원 정도 합니다.
물론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마다 다르게 책정되어 있다는 것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