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수혜주 테슬라 주가 전망 : 분명히 오른다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됨에 따라 미국 주식의 판도가 크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특히, 트럼프 몰빵 배팅에 성공한 일론 머스크 덕분에 테슬라 주가도 높게 치솟고 있습니다.
앞으로 미국 주식에서 테슬라 주가가 어떻게 될지, 그리고 어떤 효과가 있을지 주식 전문가와 함께 알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사업 성장
우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되게 될 경우, 자동차 자율주행 기술의 육성에 힘쓴다고 했습니다.
사업가 출신이기 때문에 선견지명이 발달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기 때문에, 자율주행 사업이 향후 AI와 더불어 세계 산업시장을 선도할 것을 일찍이 예견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마저 듭니다.
사실 자율주행 기술의 경우 테슬라가 앞장서서 키워가고 있는 기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미국에서 자율주행이 완벽하게 사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철도기술이 발달하지 않은 국가이기도 하며, 개인이 자동차를 몰고 다니기 좋은 지역이기 때문에 뉴욕과 같은 복잡한 대도시만 아니라면 자율주행 차량이 사용될 가능성은 점점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경우에는 중국에 기술이 빠져나가는 것을 극도로 꺼리고, 중국과의 대결구도를 만드는 것을 선호하기까지 하기 때문에 중국 자율기술 차량이나 기술이 미국으로 들어가는 것도 억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의 경우 BYD(비야디, Build Your Dreams, 比亚迪)가 전기차와 자율주행 등의 기술을 가장 많이 가진 기업이자, 전 세계 전기차 물량 1위인데 이 업체가 미국으로 진출하기도 많이 어려워 질 것입니다.
물론 미국 외 다른 국가의 기업에 대한 관세가 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특히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다른 중국 전기차 회사들이 미국시장을 진출하는 게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성장
일론 머스크가 이번에 트럼프 내각에 쏟아부은 돈이 대략적으로 1억 8천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국돈으로 환산했을 시, 일론 머스크가 대략적으로 2,500억원 정도를 트럼프 선거에 사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의 돈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이렇기 때문에 '전기차는 사기다(녹색 신종 사기 Green New Scam)'라고 폄하했던 트럼프도 "전기차를 적적으로 지지한다"라며 입장을 180도 바꿨습니다.
돈의 위력은 정말 어마무시하죠?
이로 인해서 일론 머스크가 발전시키고 있는 전기차 시장도 더욱 발전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도 미국 우선주의를 표방하고 있는 트럼프이기 때문에 트럼프에게 큰 돈을 선물한 일론머스크에게 더 많은 사업기회가 갈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자체가 자율주행도 있지만 전기차 생산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사업이기 때문에 전기차 발전 및 테슬라의 성장이 매우 기대됩니다.
항공 기술의 발전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와 함께 발전시키고 있는 것이 스페이스X입니다.
스페이스엑스는 민간이 발전시키고 있는 우주항공 산업분야인데요, 테슬라에서 첨단 항공기술까지 발전시킨다면, 테슬라의 시너지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항공기술은 미국의 방위 산업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 미치는 영향도 크기 때문에 트럼프 내각에서 지원을 안해줄 수가 없는 분야이기도 하죠.
따라서 항공 기술 발전 또한 테슬라 주가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